강철 마나의 지팡이 mp 흡수량 검증

wwww2019.09.14 10:53조회 수 143댓글 20

  • 15
    • 글자 크기










강철 마나의 지팡이 MP 흡수량 검증  강철 마나의 지팡이 MP 흡수량 검증 - 2016년 2월 29일 편집

 

 

 

리니지 실험실의 모든 데이터는 실험을 통해서 구한 수치이므로, 실제 <리니지> 내부의 데이터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업데이트에 따라 실험 내용과 실제 게임 데이터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4bb420725d0f438825150c4d.jpg

지난 2월 17일 클래스 케어에서 모습을 드러낸 강철 마나의 지팡이.

 

수많은 리니지 아이템 중에서도 보기 힘든 MP 흡수 옵션을 가진 이 아이템의 정확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리니지 파워북에서 몇 가지 실험을 진행해 보았다.

 
 

설정

설정 편집
  이름 공격(작) 공격(큰) 클래스 한손/양손 옵션
688d6ade86f6067946cd9122.jpg 강철 마나의 지팡이 15 15 class3.gifclass7.jpg 한손 STR+3, 근거리 대미지+3, 근거리 명중+6, SP+3, MP 흡수

 

 

공격 캐릭터

레벨 85의 인트법사로 기본 스탯 STR 8, 장비 착용 시의 스탯은 STR 11이다.

즉 STR 옵션이 있는 장비는 강철 마나의 지팡이 1종만 착용한 상태.

 

피격 캐릭터

레벨 85의 콘기사이며 AC 및 MR은 실험 내용에 따라 변경하였다.

인챈트 수치에 따른 MP 흡수량

인챈트 수치에 따른 MP 흡수량 편집

실험 방법

- 공격 캐릭터는 +0 강철 마나의 지팡이, +7 강철 마나의 지팡이, +9 강철 마나의 지팡이로 피격 플레이어 캐릭터를 공격해 공격 성공 시의 MP 흡수량을 확인한다.

- 피격 캐릭터는 MR 140으로 설정한다.

- 이를 무기 별로 100회 씩 진행한다.

 

결과

ec55faff01360118742dd505.jpg

 

e1db1696e40c8cf61afca58c.jpg

 

cef5af7884592245c33937c7.jpg

  

정리

 

 

인챈트

수치

 

흡수량

범위

총 MP 

흡수량

최대 흡수량이

나온 횟수

흡수 실패

횟수

 

+0

 

+7

 

+9

 

 

1~3

 

1~4

 

1~4

 

 

142

 

201

 

246

 

 

20 / 100

 

14 / 100

 

40 / 100

 

 

11 / 100

 

10 / 100

 

14 / 100

 

 

* 흡수 실패란 공격에 성공하여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었지만 MP는 흡수하지 못한 경우를 말한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인챈트 수치가 높을 수록 더 많은 MP를 흡수하였다.

+0의 경우 최대 흡수량이 3이었으나 +7과 +9는 최대 흡수량이 4로 증가하였다.

또한 인챈트 수치가 높을 수록 최대 흡수량인 4가 나온 횟수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즉, 공격 성공 시 +9 강철 마나의 지팡이 쪽이 더 많은 MP를 흡수할 확률이 높은 것이다.

 

이 외에도 무기 인챈트 +2 당 근거리 명중 +1 상승의 효과가 있는 만큼 실제 효율은 훨씬 더 높다고 봐야 할 것이다.

MR에 따른 MP 흡수량

MR에 따른 MP 흡수량 편집

실험 방법

공격 캐릭터는 +7 강철 마나의 지팡이를 착용하고 MR 80, MR 100, MR 140의 힘기사를 공격, 각각 100회 공격 성공 시의 MP 흡수량을 확인한다.

 

결론

 

 

MR

 

 

흡수량

범위

 

총 MP

흡수량

최대 흡수량이

나온 횟수

흡수 실패

횟수

 

80

 

100

 

140

 

 

1~9

 

1~4

 

1~4

 

 

323

 

245

 

251

 

 

19

 

40

 

40

 

 

5 /100

 

10 / 100

 

11 /100

 

 

 

MR 80에서는 최대 9까지 흡수하였으나 MR 100이 되는 순간 최대 흡수량이 4가 되면서 MP 흡수량이 대폭 줄어들었다. 

한편 MR 140에서는 MR 100과 비슷한 수준의 MP 흡수량을 보여주었다.

이로 보아 MR과 최대 MP 흡수량은 반비례하나 MR 100 이상이 되면 최대 MP 흡수량은 일정 수치로 고정된다고 볼 수 있겠다.

마나 지팡이와의 비교

마나 지팡이와의 비교 편집

 

  이름 공격(작) 공격(큰) 클래스 한손/양손 옵션
b8d14c46ec067423d9d37ee6.jpg 마나의 지팡이 7 7 class3.gifclass7.jpg 한손 무기 명중-3, MP 흡수SP+1
688d6ade86f6067946cd9122.jpg 강철 마나의 지팡이 15 15 class3.gifclass7.jpg 한손 STR+3, 근거리 대미지+3, 근거리 명중+6, SP+3, MP 흡수

 

 

마나 지팡이와 비교해보았을 때 강철 마나의 지팡이는 근거리 명중 옵션이 월등하게 높다.

그렇다면 실제로 AC 140의 캐릭터를 공격하였을 때 어느 정도로 공격 성공과 MP 흡수량이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 보기로 하였다.

 

설정

- 공격자는 +9 마나의 지팡이와 +7 강철 마나의 지팡이를 착용해 피격자를 각 300회 공격하여 공격 성공 및 MP 흡수를 확인한다.

- 피격자는 AC 100 / MR 140으로 설정한다.

 

결과

664a36403d1794467d08fd20.jpg

 

 

 

04d9887647e29cd7a4238264.jpg

 

 

 

a87d8950ee2c51c045e672c3.jpg

 

 

 

c339301e85a131ffb020320a.jpg

 

 

 

b78d2d153faf6772082e5f55.jpg

 

 

 

e6b4c03a3e1b125d0cfc96d8.jpg

    * 0: 공격은 명중하였으나 MP는 흡수하지 못한 경우.

 

정리

 

아이템

공격 명중

 

총 MP

흡수량

 

최대 흡수량이

나온 횟수

흡수 실패

횟수

 

+9 마나의 지팡이

 

+7 강철의 마나 지팡이

 

 

150 / 300

 

197 / 300

 

 

263

 

307

 

55

 

62

 

11 / 300

 

28 / 300

 

 

* +9 마나의 지팡이의 근거리 명중: -3 + 4(인챈트 효과)  = 1

* +7 강철 마나의 지팡이의 근거리 명중: 6 + 3(인챈트 효과) + 2(STR 옵션) = 11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명중. 강철 마나의 지팡이가 마나의 지팡이보다 약 25% 정도 공격 성공률이 높았다.

이에 힘입어 총 MP 흡수량도 307 : 263으로 44만큼의 MP를 더 흡수하였다.

 










  • 15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0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236 [가이드] 다재다능, 리니지의 꽃! 요정17 wwww 149
235 [공략] 기사 45레벨 퀘스트 공략18 wwww 132
234 [공략] 기사 50레벨 퀘스트 공략17 wwww 86
233 [리니지 실험실] 블러드서커(블서)의 HP흡수 효과 검증 테스트19 테스커 157
232 [리니지] 룸티스의 붉은빛 귀걸이 효과 검증 실험실28 테스커 200
231 [리니지] 베이스 스탯의 인트수치에 따른 마법 치명타의 효과 검증 테스트22 테스커 200
230 [리니지] 용기사 피어와 인트의 상관관계 실험39 테스커 223
229 [베스트] 스탯부터 사냥터 경치수치까지, 법사공략!31 wwww 339
228 [불요정] 기감/본던 사냥 시 획득 경험치량16 wwww 100
227 [육아일기]드테와 4대용의 그림일기.18 wwww 79
226 [통계] 오림 해상전 100회18 wwww 71
225 {공략}리니지 시련던전39 wwww 284
224 1.63 창모드 하는법12 김밥용 1371
223 1컴 2계정(사진복구)26 번뇌 1507
222 2.0구버전 벨런스최고 한번놀러와~글내용!6 다닝 214
221 2000년대 리니지 보스 및 아이템 드랍내용27 테스커 690
220 2m 37레벨 구간에서 장비 4강 무기6강하고 퀘만밀어도 죽는이유가 있나요ㅠ21 321짱구321 50
219 2가지 자료로 힐계열 초기값 및 힐 증가량 도출하기13 왠마왕 111
218 3가지 실험자료로 마방0에서 375까지 캔슬확률 도출하기14 왠마왕 179
217 50렙, 올덱스요정의 레서드래곤 사냥 MR,속성방어 셋팅28 wwww 128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2다음
첨부 (15)
db93db157a1db0d05ca669cc8ee89a96.gif
496Bytes / Download 0
">
53d9945a3f8bc3c965cba59bea94cbb9.jpg
80.4KB / Download 0
">
266da48d3aa799ec34f892b25db745da.jpg
2.6KB / Download 0
">
6a3e212c2eacab3ae748013add31fb24.gif
1.5KB / Download 0
">
89f469aeb6af5b12d8b097de4d482e3f.jpg
10.0KB / Download 0
">
6f1efd47dd090c669c34d1f1e5d8d765.jpg
68.6KB / Download 0
">
2dd67be16021b3ccbbda859512d564dc.jpg
80.3KB / Download 0
">
63522f86d0d9af6960fe5c7b01f27534.jpg
95.1KB / Download 0
">
55cbbab8fa20fdf1fcf8cec86e3f0a47.jpg
2.6KB / Download 0
">
0e4fe7cb55dcfc7d1f4ab169f935ce1d.jpg
90.1KB / Download 0
">
b86e947a6c3ccc630a4b2a47d0815b84.jpg
87.9KB / Download 0
">
e740014c37c6f54be75d05548fb99134.jpg
77.5KB / Download 0
">
b588e163ef9d58b659d925c3f838bfbb.jpg
69.6KB / Download 0
">
bcedbdc36160e1c863568bcb15719423.jpg
88.3KB / Download 0
">
4d5b54f7e4f383ad390e93f1a75b8cba.jpg
73.5KB / Download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