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 스킬 구조에 대해서

보노보noo2019.12.05 08:18조회 수 120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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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반은 에반 스킬과 미르 스킬로 바뀌는데, 뭐 따로 특별한건 없어요.
미르 스킬 발동시 에반이 공격 모션을 안취한다 정도인데, 그래도 전투 상태가 되는거라 채널변경 안되요.
됐던거 같은데 기분탓인가
 
에반 스킬중 빨간칸에 들어있는 스킬들은 미르 스킬과 조합시 융합 스킬을 발동 시켜요.
방법은 미르 스킬 발동후 이에 맞는 에반 스킬을 시전하는 것이에요.
하나하나 설명하면서 알려드릴게요.
 
융합 스킬의 종류는 5차 스킬 포함 총 7가지 입니다.
 
공식은
 
 
 
 
 
 
 
 
 
 
 
 
 
 
 
 
 
 
 
 
 
 
스킬 설명 보면 다 나와있지만 잘 안읽으시잖아요.
보시기 편하라고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알아봅시다.
 
 
에반 스킬
 
 
○ 텔레포트
 
 
에반 텔레포트는 하이퍼스킬을 켠 상태의 썬콜 다음으로 좌우 사거리가 깁니다.
그리고 텔포 직업 중 가장 짧은 딜레이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점프/ 밧줄 텔레포트는 안되고, 대신 윗점이 있습니다.
 
시전 속도도 빠르고 좌우도 정말 긴 텔레포트인데
윗 텔이 정말 짧습니다. 전직업 최하위에요.
 
 
 
 
 
 
 
 
 
 
 
 
 
 
 
 
 
 
 
 
 
내려가는건 마음대로 지만 올라가는건 아니에요.
윗점 보유에 대한 패널티인데, 윗점은 에반의 융합스킬을 캔슬시키기 때문에 사냥속도를 떨어트려요.
정말 화가난다.
 
 
 
○ 서클 오브 마나(써오마)
 
 
 
 
 
 
 
 
 
 
 
 
 
 
 
 
개인적으로 엄청 간지나는 스킬이에요.
1차부터 가지고 있고, 4차까지 강화가 됩니다.
가장 기본기이며 1~3차 까지는 1타지만 4차부터는 1타와 2타로 나눠서 공격합니다.
2타가 1타보다 강력해요.
이 점을 이용하여 4차 써오마는
 
 
요로코롬 쓸 수 있어요.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2지역을 모두 타격하게 되요.
만약 써오마 1타로 몹을 죽일 수 있다면 넓은 지역을 휩쓸면서 나아갈 수 있어요.
다만 1타로는 킬이 안나고 2타 ,그러니까 2번째 타격으로 몹이 죽는다면 몹이 조금 세어나가요.
 
단점도 있는데 2타까지 시전해야하기 때문에
패턴 대처가 살짝 까다로울때가 있어요.
반반이라던가
반반?
 
맞아 이스킬로 백스텝도 할 수 있어요.
안찍었는데, 별거 없어요. 써오마 시전후 반대 방향으로 텔포를 쓰면 되요. 간지나요.
 
 
 
 
 
 
 
 
 
 
 
 
 
 
 
 
 
 
○ 서클 오브 윈드(윈드)
 
 
 
에반의 2차 스킬이에요.
1차 스킬 치곤 정말 범위가 넓은편이라서 3차 전까지 사냥할때 유용하게 쓰여요.
이 스킬이 있기 때문에 거친파도를 원젠컷 내고, 남들 습지에서 자리 찾을때
위험한 발굴 지역에서 냠냠 할 수 있어요.
 
말곤 잘 안쓰여요.
 
 
 
 
 
 
 
 
 
 
 
 
 
 
 
 
○ 서클 오브 썬더(썬더)
 
 
 
에반의 3차 스킬이에요.
3차 까지는 써오마가 약간 나사가 빠져있기때문에 써오마 대신 많이 쓰여요.
Y축도 나쁘지 않고 시전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잘 쓰여요.
고랩되서도 Y축 잡몹 지울때 종종 써요.
 
관계자 출입 금지 구역경우는 1층에서 2층까지 타격하는 효자 스킬이에요.
 
 
 
 
 
 
 
 
 
 
 
 
 
 
 
 
 
 
○ 서클 오브 어스(어스)
 
 
 
에반의 4차 스킬이에요.
막상 육성 단계에선 안쓰이는데, 고레벨 되면 자주 쓰게 되는 친구에요.
써오마로 안죽는 몹도 어스로는 죽는경우가 많아서 써오마 대신할때도 많아요.
 
썬더는 내 바로 위의 몹을 지운다면 이 친구는 전방을 삭제해요.
썬더보다 Y축도 더 높구요. 다만 시전속도고 느린게 흠이에요.
 
 
 
 
 
 
 
 
 
 
 
 
 
 
 
 
 
 
미르 스킬
 
 
○ 드래곤 스위프트
 
 
 
미르의 2차 스킬이에요.
아래 설명할 드래곤 다이브와 같이 단독적으론 거의 사용하지 않아요.
활용법이라면 바로 융합 스킬을 발동시키지 않고 내비둬서 좀 더 그 지역을 활용하는거에요.
 
 
 
 
 
 
 
 
 
 
 
 
 
 
 
 
 
 
○ 스위프트 오브 윈드(스오윈/ 스위프트 + 윈드)
 
 
유도형 칼날 + 넓은 지역을 커버해주는 스킬이에요.
저 레벨때 이 스킬 덕분에 빠르게 사냥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갈수록 너무 낮는 퍼뎀때문에 사냥기로는 잘 사용되지 않아요.
 
사방 팔방 돌아다니는 보스나 하늘에 떠있는 보스를 잡을때 딜로스를 줄이거나
1~2마리 잡몹을 처리할때 종종 사용해요.
 
하지만 스펙이 어느정도 되고 몹이 스오윈 칼날 1~3번에 죽는다면 정말 편한 사냥을 할 수 있어요.
전 모태요.
 
 
 
 
 
 
 
 
 
 
 
 
 
 
 
 
 
 
 
 
 
○ 스위프트 오브 썬더(스오썬/ 스위프트 + 썬더)
 
 
보스전 주력 스킬이였던것, 사냥에도 자주 쓰이는 스킬이에요.
보다 시피 다섯 지점을 순서대로 타격해요.
타격 범위 자체는 정말 넓고 퍼뎀이 매우 높아서 사냥터에서 유용해요. 
만 한번의 타격으로 몹이 죽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아요...
 
보스전은 다 맞출경우 정말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돌아다니고, 조그만한 보스한테 다 맞추는건 너무나 힘든 일이에요.
하지만 고이다 못해 썩다 보면 적당히 때려 맞출 수 있게 되요.
 
 
 
 
 
 
 
 
 
 
 
 
 
 
 
 
 
 
 
 
 
 
 
○ 드래곤 다이브
 
 
 
 
미르의 3차 스킬이에요.
미르가 방방 뛰어요. 스위프트랑 마찬가지로 잘 쓰이진 않지만
3차때 배우는 융합 스킬이 너무나도 쓰레기라서 3차 동안 융합 스킬 대체용으로 쓰여요.
데미지와 범위자체는 나쁘지 않거든요.
 
 
 
 
 
 
 
 
 
 
 
 
 
 
 
 
 
 
○ 다이브 오브 썬더(다오썬/ 다이브 + 썬더)
 
 
칼질 한번 맞더니, 진짜 반토막 되서 쓸 수 가 없는 시체같은 스킬이 되었어요.
그냥 넘어가도록해요. 3차동안은 얘 쓸 시간에 다이브를 쓰는게 나아요.
 
 
 
 
 
 
 
 
 
 
 
 
 
 
 
 
 
 
 
 
 
○ 다이브 오브 어스(다오어/ 다이브 + 어스)
 
 
보스전 주력기이자, 저스펙 에반의 사냥기에요.
나쁘지 않은 범위와 높은 퍼뎀으로 어지간해선 몹을 잡을 수 있어요.
만약 얘로도 안죽는 몹이 있다면 사냥터를 바꾸는게 나아요.
 
다만 보기보다 Y축이 낮아요. 시전할때 어스와 함께 시전하기때문에 착각하기 좋은데
윗 층 몹이 죽는다면 그건 어스 때문이지 다오어 떄문이 아닐꺼에요.
커닝타워 2층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2층에서 사용시 3층 몹이 맞지 않아요.
 
이 친구도 다맞추면 쎈데, 맞추기 어려워요.
 
 
 
 
 
 
 
 
 
 
 
 
 
 
 
 
 
 
 
 
 
 
 
○ 드래곤 브레스
 
 
 
미르의 4차 스킬이에요.
사냥때는 잘 안쓰이지만 보스때는 자주 쓰여요.
잘만쓴다면 스오썬이 더 강력하지만, 잘쓰기 어려우니까 이 친구를 잘써요.
사냥시엔 스위프트 만큼이나 단독으로 사용 잘 안해요.
 
 
 
 
 
 
 
 
 
 
 
 
 
 
 
 
 
○ 브레스 오브 윈드(브오윈/ 브레스 + 윈드)
 
 
저스펙에겐 다오어만큼이나 주력 스킬이에요.
Y축이 정말 괜찮은 스킬이지만, X축이 약간 하자가 있어요.
매우 강력한 친구라서 괜찮아요.
 
보스에선 상대 HP가 낮을경우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요.
그전까지 브레스가 더 쎄요.
조건을 갖춘다고 하더라도 스오썬 잘맞추는게 더쎄요.
 
 
 
 
 
 
 
 
 
 
 
 
 
 
 
 
 
 
 
 
 
○ 브레스 오브 어스(브오어/ 브레스 + 어스)
 
 
병아리 너무 귀여운거 같아요.
스펙이 높아질수록 자주 쓰게 되는 스킬이에요.
스오윈은 좌우로 범위가 넓다면 이 스킬은 한방향으로 매우 넓어요.
마찬가지로 유도에요.
브오어 틱에 필드를 정리할 수 있다면 정말 사냥이 편해지지만
그게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치명적인 버그가 있거든요.
 
 
브오어와 브레스가 겹친 사진이에요.
브오어를 시전했을때 브레스 타격 범위에 몹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브오어는 그 누구도 타격하지 않는 평화주의 스킬이 돼버려요.
 
그런데 이 스킬을 시전 할때 브레스를 시전하기 떄문에 브레스 틱에 죽게 된다면
매우 골치 아파져요.
브레스에 죽지 않아도 어스를 발동 하기때문에 어스에 죽으면
또 골치 아파요.
 
언제 고쳐줄까요?
 
여튼 방법이 없을까요?
 
에반의 팁중에 써오마 캔슬이라는 방법이 있어요.
 
 
윗 사진을 보면 다오어를 썻는데 어스 이펙트가 없네요.
※다오어 = 다이브 + 어스
써오마는 1타와 2타로 나눠져있는데 1타가 시전됬을때 2타가 시전되기전에 에반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 모션 없이 바로 발동이 가능해요.
 
전 솔직히 이렇게까지 신경쓰면서 플레이 하진 않지만
모션을 줄이고 딜로스도 줄이는 팁이에요.
 
 
 
 
 
 
 
 
 
 
 
 
 
 
 
 
 
 
 
 
 
 
 
 
 
 
 
 
 
 
 
 
 
 
 
 
 
 
 
 
 
 
 
 
 
 
 
 
 
 
 
 
 
 
 
 
○ 돌아와!
 
 
 
에반은 모든 융합 스킬이 시전되고 있는 도중에
돌아와!를 사용해서 미르를 불러 올수 있어요.
미르 스킬은 미르/융합 스킬 도중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중간에 캔슬시키고
새로운 미르/융합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해요.
 
덤으로 각 베이스가 되는 미르 스킬에 따라 추가적인 효과를 불러와요.
 
스위프트경우는 돌아와! 시전시 에반 주변의 몹들에게 마법스킬의 최종데미지를 추가로 받게하는 디버프를
다이브는 공격속도 +1을 추가해주는 버프를
 
브레스
 
요로코롬 불장판을 깔아줘요. 불장판 원킬이 난다는 가정하에 아이스에이지보다 틱 속도가 빠르다 카던데
전 약해서 모르겠어요.
 
5차스킬 드래곤 브레이크경우는 사진을 못찍었지만 동그란 구체를 만들어줘요.
사냥할땐 1틱에 안죽으면 별 도움 안되요.
몹을 넉백시키거든요.
 
 
 
 
 
 
 
 
 
 
 
 
 
 
 
 
 
 
 
 
 
 
 
 
 
 
○ 마법잔해
 
 
솔직히 이 스킬을 사냥 용도로 사용하실 정도의 스펙이 되셧으면
공략따윈 필요없으실꺼에요.
 
15개 충전되면 자동 사출되게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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